날씨가 25도를 넘는 일수가 증가하면서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날이 많이 늘고 있다.
서랍장에 잠들어 있던 오클리선글라스를 꺼내 드니 렌즈에 미세하게 금이 간 거처럼 갈라져 있었다.
한번 선글라스를 구매하면 평생사용 가능한 줄만 알았는데 교체 주기가 있다는 사실!
나만 몰랐던 건 아니겠죠?
렌즈교체주기는 보통 2년마다 한 번씩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.
교체주기가 2년은 어디까지나 권고 사항이고 사용하다가 렌즈에 흠집이 나거나 마모가 심하면 그때 교체해도 된다.
렌즈 검색 하기
내가 가진 선글라스의 모델명 : 프로그스킨 아이안핏 (OO9245-06)
OO9245 : 오클리 선글라스의 모델명(프로그스킨)이며 뒤에 붙은 '-06' 렌즈종류에 따른 번호이다.
그래서 호환렌즈를 검색하고자 하신다면 OO9245(영문대문자 OO + 숫자) 모델명으로 검색을 하시면 된다.
나의 이웃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 보면 많은 종류가 나오는데 여기서 선택은 원하시는 렌즈를 파는 곳에서 주문하시면 된다.
렌즈 선택하기
PRIZM (프리즘렌즈) : 자전거, 산책길, 라이딩 등에 적합하며 스포츠 고글 라인으로 출시가 많이 된다.
POLARIZED (편광렌즈) : 빛이 반사되어 우리 눈에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낚시, 바다, 등산 활동에 적합한 라인이다.
IRIDIUM (미러렌즈) : 일명 미러렌즈라고 해서 렌즈가 거울처럼 반사되어 보인다고 해서 미러렌즈라고 칭한다.
렌즈 교체하기
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동영상으로 보면서 따라 하면 된다. 부서질까 봐 살살하면 안 끼워지니 힘껏 눌러주면 된다.
하단에 동영상 링크를 눌러 교체 영상 숙지하기
순정 오클리 렌즈도 본사를 통해 렌즈교체가 가능하니 이건 소비자의 선택인 것이다.